본문 바로가기
전자, IT/게임

XINPUT1_3.dll 실행 오류 / DIRECT X 다이렉트 X 설치 방법

by 문쉘 2021. 4.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스팀 관련 게임을 할 때 또는 다른 게임을 할 때 가끔씩 뜨는 오류로 XINPUT1_3.dll이(가)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피 하면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라는 오류가 뜰 때가 있습니다. 뭔가를 하고 싶은데 이러한 오류 때문에 할 수가 없을 때... 그래서 오늘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INPUT1_3.dll 실행오류 해결방법

 관련 파일은 아래 있으니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우선 XINPUT1_3.dll오류는 가장 흔히 발생하는 오류중 하나입니다. 컴퓨터를 구매 또는 설치하고 게임을 즐기려고 하는데 이러한 오류가 뜨면 정말 짜증 도나고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보통 새로 구매하거나 새로 설치했을 때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 XINPUT1_3.dll오류의 원인은 바로 DIRECT X 설치가 되어있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니면 아래에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다운로드하실 경우에는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DXSETUP.exe
0.49MB

 

다이렉트 X 설치 방법

 아래의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로드하으셨거나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하였을 경우 프로그램 파일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이렉트 X 설치 프로그램을 누르면 바로 설치 시작이 됩니다. 동의함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여 주면 됩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다이렉트 X에 끼워 넣은 게 있는데 그게 바로 Bing 바입니다. Bing은 검색 바로서 Bing사이트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인데 정말 쓸모없으므로 위는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나머지에서는 계속 동의함을 눌러서 동의하여 줍니다.

4. 마지막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게임을 실행하여보면은 문제없이 잘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XINPUT1_3.dll 오류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결방법은 정말 간단하지만 모르면 어려운 것처럼 간단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