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별자리

별자리 1편 계절별 대표 별자리 봄 - 봄의 대곡선 및 대삼각형

by 문쉘 2022. 10.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밤하늘에는 정말 많은 별들이 떠 있고 그 별들을 이은 많은 별자리들이 있습니다.

별자리들은 각각의 이야기가 있으며 계절마다 보이는 별들이 다양합니다.

오늘은 계절별 별자리 1편 봄의 대곡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별자리란?

 별자리란 일반적으로는 밤하늘의 별들을 이어 모양을 보고 사람들이 이름을 붙여준 것을 말합니다. 대대로 전해져 오는 별자리도 많이 있으며 여러 개의 별들을 이어서 새로운 별자리도 만들 수 있습니다.

봄철 별자리의 특징

 봄철의 별자리는 겨울철에 보이던 은하수가 지나가고 밝은 별들이 거의 없으며 겨울보다 점점 습해져 밤하늘의 별을 보기가 많이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날이 따뜻해지며 캠핑이나 바다로 여행을 가서 보기에는 좋은 계절인 것 같습니다.

 

봄철의 대표 별자리 - 봄의 대곡선

 계절별로 각각의 계절을 대표하는 별자리들의 이음선이 있습니다. 봄의 경우에는 봄의 대곡선이라고 하는 이음이 있습니다. 봄의 대곡선은 북두칠성의 끝부분에 있는 알 카이드에서 목동자리의 1등 성인 아크 투루스 그리고 처녀자리의 1등 성인 스피카를 이은 선을 말합니다.

 각각의 별들의 밝기가 다른 별에 비하여 밝기 때문에 봄철 밤하늘에서 찾기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봄철의 대표 별자리 - 봄의 대삼각형

 봄철에는 봄의 대곡선에 이어서 봄철의 대삼각형이 있습니다. 봄철 대곡선의 두 별인 목동자리의 아크 투루스, 처녀자리의 스피카 그리고 아크투루스와 스피카의 대각선 교차점에 위치하는 사자자리의 데네볼라 이렇게 3개의 별들을 이어 봄의 대삼각형이라고 부릅니다.

 

봄철에 볼 수 있는 별자리들

 봄철에 볼 수 있는 별자리는 위에 있는 봄의 대곡선, 대삼각형을 제외하고는 북두칠성에 이어져있는 큰 곰자리, 사자자리의 옆에 있는 작은사자자리, 게자리, 물뱀자리, 천칭자리, 까마귀자리 등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