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부동산

부동산 월세 소득공제 연말정산 받는 방법

by 문쉘 2020. 10.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현재 거주하는 집이 만약 월세일 경우 현재 내고 있는 월세비를 연말에 소득공제를 통해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때 월세를 공제받으면 그만큼 내야 하는 세금이 줄어들어 잘하면 돌려받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현재 내고 있는 월세를 어떻게 해야 소득공제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월세 소득공제란?

 월세 소득공제란 말 그대로 현재 내고 있는 월세를 연말에 소득공제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 내고 있는 월세에 대해서 10%를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월세 소득공제 금액은 1년간 지급한 월세 중 750만 원까지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750만 원을 넘어갈 경우에는 750만 원까지 가능하고 이하 일 경우에는 지급한 금액에 대해서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소득공제받기 위한 조건은?

 월세 소득공제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어 이 조건을 충족시켜야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부터 정부의 소득공제 조건이 바뀌었습니다.

 

 

 1. 1년간 받은 총급여가 7,000만 원 이하, 3개월 이상의 근로소득자 이어야 됩니다. 즉, 연말정산 시 자신이 받은 급여의 합이 7,000만 원 이하가 되어야 하며 이것은 세금을 포함하는 금액입니다.

 

 

 2. 임차한 주택 전용면적이 85m2(25평) 이하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임차한 집이 85m 2를 초과할 경우에는 월세 소득공제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3. 주택을 보유하지 않은 무주택 세대주 이어야 합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이러한 혜택은 집이 없는 무주택자들을 위한 혜택 이므로 주택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는 혜택을 받을 수 업습니다.

 

 

 4. 가장 중요한 마지막은 바로 전입신고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확정일자 까지는 필요하지 않지만 주민등록상 주소와 임대한 주택의 주소가 일치하여야 합니다.

 

월세 소득공제 신청 방법은?

 월세 소득공제 신청방법은 직접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팩스를 보낸 후 현금거래 확인 신청 신고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또한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텍스를 이용하면 공인인증서 인증 후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계약서 사본, 계좌이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월세 소득공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월세를 거주하시는 무주택자 세대주 분들은 꼭 신청을 하셔서 조금이라도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