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블로그 운영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사유 및 무효트래픽 해제 방법 알아보기

by 문쉘 2020. 10.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요즘 애드센스 대란이라고 합니다. 이 애드센스 대란 이후 티스토리 블로그 수가 급격하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렇게 대부분이 자신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하여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다가는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지 못하는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사유들과 대표적 사유인 무효 트래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사유 알아보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사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다 확인하기는 어려우므로 오늘은 대표적으로 실수하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

 -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바로 본인 게시글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광고 클릭수에 따라 지급되는 돈이 달라지므로 클릭에 정말 민감한 것 같습니다. 이 사례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례인데 그 이유로는 광고를 클릭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다른 것을 누르려다 실수로, 광고의 노출수와 클릭수를 올리려고 누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안드로이드는 매우 뛰어나서 이러한 것들을 전부 잡아 광고 제한을 줍니다. (클릭 횟수는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클릭해서 제한이 되는 경우도 있으며 몇 번 클릭해야 제한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2. 직접적으로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

 - 직접적으로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에도 제한사유가 됩니다. 예를 들어 글의 중간에 아래의 광고를 클릭하게끔 그림 바로 밑에 넣는다던지 또는 아래의 광고를 직접적으로 클릭하라고 유도하는 경우에는 애드센스 제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3. 제삼자 및 동일한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광고 품앗이)

 - 이 경우는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광고 품앗이라고 하는 서로의 광고를 클릭해주는 것은 한두 번은 이익이 늘어날지도 모르지만 이 또한 애드센스 제한의 사유가 될 수 있으므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수익을 자세하게 공개하는 경우

 - 이 또한 잘 모르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수익을 블로그에 공개를 하는 것은 제한의 사유가 되지 않으나 CPC나 CPR 등 이런 것들을 같이 공개하는 경우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해결하는 방법

 위와 같은 제한사유들이 무효 트래픽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중지 되게 되는데 이때 무효 트래픽이 해제되어야 다시 광고 게재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 무효 트래픽의 경우 따로 해제하는 방법은 없으며 보통 1주 ~ 한 달, 길면 한 달 반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사유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게재가 제한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제한이 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위의 사항을 위반하는 것이 있는지 확인 후 약 한 달의 시간만 지나면 다시 할 수 있으므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