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 IT/게임

로스트아크 시즌2 리퍼 스킬 트리 및 룬 운용법

by 문쉘 2020. 10.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얼마 전 로스트 아크에 신직업 리퍼가 나왔습니다. 새로운 직업이 나오면서 리퍼 스킬 트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로스트 아크는 특성상 스킬 트리를 몇 개로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틀에 박힌 스킬 트리는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플레이를 하다가 자신에게 맞는 스킬 트리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로스트 아크 리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 아크 리퍼란?

 리퍼는 최근에 발표된 신규 직업으로 대거를 사용하는 블레이드와 데모닉 같은 어쌔신 캐릭터입니다.

 

 

 이러한 리퍼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특성을 이해를 하여야 합니다. 단검과 독, 분신, 은신, 공포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디버프를 적용시킨 뒤 치명타를 적용시키는 직업입니다.

 

https://youtu.be/CWqVheKN3 Qw

 

로스트 아크 리퍼 스킬 트리

 로스트 아크에는 딱히 정해진 스킬 트리는 없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어서 스킬을 운영하면 됩니다. 그러므로 아해의 스킬 트리는 플레이하는 데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이동기

 기동성이 중요한 리퍼의 경우 디스토션과 쉐도우 스톰을 각각 4 레벨까지만 찍어준 후 트라이포드를 그림자 충전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급습 스킬

 우선 급습 스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쉐도우 닷 스킬을 10 레벨로 올리면 급습 활성이 있습니다. 급습 활성은 급습 스킬들의 재사용 시간을 1.5초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쉐도우닷 이외에는 레이지 스피어, 댄싱 오브 퓨리, 사일런트 스매셔가 좋으며 스킬 트라이포드는 개인적인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 리퍼 스킬 트리 기본 콤보 : 스피닝 대거 - 데스 사이드 - 쉐도우 스톰 - 쉐도 트랩 - Z페르소나 - 댄싱 오브 퓨리의 순서대로 사용하면 나름 괜찮게 캄보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로스트 아크 리퍼 룬 운용

 리퍼 같은 경우에는 독 부식 급습으로 보통 운영이 되므로 출혈 룬이나 질풍 룬을 운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로스트 아크 리퍼 스킬 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지금 점핑 캐릭터 이벤트 기간이므로 참여하셔서 편하게 플레이를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