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 IT

아이폰 아이튠즈로 백업 및 복원 하는 방법!!

by 문쉘 2021. 2.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한 번쯤은 궁금하셨을 거 같습니다. 핸드폰을 바꾸거나 바꾸기 전 또는 수리 맡기기 전에 아이폰을 백업해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을 아이튠즈에서 어떻게 백업하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튠즈에서 아이폰 백업하는 방법!

 

 1. 우선은 아이튠즈를 컴퓨터에 설치하여주어야 합니다. (iTunes - Apple)

 

iTunes

macOS Catalina offers the world’s best way to play — and add to — your collection of music, movies, TV shows, podcasts, audiobooks, and more.

www.apple.com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이튠즈를 받을 수 있으며 받아서 컴퓨터에 설치하여주면 됩니다.

 

 

2.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하여 줍니다. 연결할 때는 USB 잭을 사용하여 주어야 하며 정품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3. 아이폰과 컴퓨터가 연결이 되었다면 자동으로 연결 준비가 됩니다. 이때 아이폰 화면에서 '이 컴퓨터를 신뢰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면 신뢰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4. 아이폰과 컴퓨터가 자동으로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중앙 사과 모양 밑에 조그맣게 핸드폰 표시가 있는데 그걸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5.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아래 백업에 보게 되면 위와 같이 '이 컴퓨터'를 선택한 다음 '로컬 백업 암호화'를 선택하여 암호를 설정해준 다음 백업을 하시면 됩니다.

 백업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적으로 약 2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으며 용량이 많이 없으면 백업은 금방 끝나게 됩니다.

 

 

6. 백업 후 데이터가 제대로 저장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시작 버튼의 찾기에서 % appdata%를 검색한 후 

 Appdata - Apple Computer - MobileSync - Backup 폴더로 이동하여 확인하여주면 됩니다. 파일은 압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만약 원래 용량이 100GB라고 하더라도 대략적으로 70~80GB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아이튠즈에서 아이폰 복원하는 방법

 아이폰 복원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1.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하여 줍니다. 연결할 때는 USB 잭을 사용하여 주어야 하며 정품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 아이폰과 컴퓨터가 연결이 되었다면 자동으로 연결 준비가 됩니다. 이때 아이폰 화면에서 '이 컴퓨터를 신뢰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면 신뢰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3. 아이폰과 컴퓨터가 자동으로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중앙 사과 모양 밑에 조그맣게 핸드폰 표시가 있는데 그걸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4. 백업 복원을 클릭한 후 백업할 때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기다리면 복원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아이튠즈로 아이폰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헷갈릴 수 있으므로 꼭 참고하여 실수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