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은행

신한은행 ATM 이용시간, 입금/출금 한도 및 수수료 안내

by 문쉘 2020. 6.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은행은 가야 하지만 은행 갈 시간이 부족해서 ATM기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하지만 정작 이용한도나 이용시간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 ATM 입/출금 한도와 이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화기기(CD/ATM)이란?

 고객이 카드, 통장 or 핸드폰을 이용하여 현금 입금, 출금, 계좌 송금, 통장정리, 현금서비스, 대출금 납부, 지로/공과금 납부등의 각종 금융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한 코너입니다.

 

입. 출금 한도?

 출금의 경우에는 1회 한도 100만 원이며(수표는 50매), 1일 한도는 600만 원입니다.

 입금의 경우에는 신한은행 카드, 통장, 모바일 입금 시에는 1회 현금 150매(최대 750만 원)이며, 1일 한도는 없습니다. 하지만 타 은행카드로 입금 시에는 1회 100만 원 한도이며 1일 한도는 없습니다.

 - 최근 1년 이내 ATM을 포함하여 계좌이체 이용이 없는 계좌에 대해서는 이체한도가 70만 원으로 조정된다고 합니다.

 

ATM 수수료?

 평일 및 토요일 일정 시간에는 출금수수료는 면제입니다. 하지만 타 은행 기기에서 출금하거나 타 은행으로 계좌이체, 입금 등 타 은행 이용 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은행업무 마감 후에는 신한은행 카드에서 출금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며 타 은행 이용 시에는 수수료가 조금 더 추가됩니다.

 

 

ATM 이용시간?

 신한은행 ATM기의 이용시간은 각 지점마다 다르지만 보통 오전 7시~오후 11시까지 입니다.

 

ATM기 이용 안전 수칙

 - 비밀번호 입력 시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 거래명세표는 타인이 볼 수 없도록 관리합니다.

 - 이용 후에는 반드시 카드/통장 회수를 확인합니다.

 - 장애 발생 시 부스 내 설치된 전화기로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안내받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ATM 이용시간, 입/출금 한도 및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ATM에 가끔 돈을 인출하고 카드만 챙기고 돈을 챙기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다시 자동으로 입금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