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방산 관련주 K-9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세대 전투기 KAI 한국 항공우주산업 주식회사

by 문쉘 2020. 9.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얼마 전 한국에서는 자체 기술로 만든 차세대 전투기 관련하여 국산 AESA LADAR를 개발하였습니다. AESA LADAR는 차세대 전투기에 꼭 필요한 핵심 기술인데 미국에서 이 기술을 내어주지 않아 한국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호주에서는 55조 규모의 K9 자주포 및 장갑차를 대량으로 수입한다는 기사도 나왔습니다.

한국의 국방비는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국방비 증액으로 차세대를 주도할 수 있는 기술들이 많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 방산 관련 한화 디펜스의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방산산업의 미래는?

 우선 한국의 방산 산업의 미래는 매우 밝습니다. 현재 국가에서도 국방비를 매년 증액하며 새로운 기술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한국의 기술력은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대 탄두를 장착할 수 있는 현무 4 미사일, 고등훈련기 T-50 등등 많은 군사무기가 인정받아 수출되었습니다. 앞으로는 K-9 자주포, 래드 백 그리고 AESA LADAR와 KFX 차세대 전투기가 방산 산업의 미래가 될 것입니다.

 

 

 

방산관련주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

 대표적인 방산 관련주로는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가 있습니다.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라고 하면 처음 들을 수 있는데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 디펜스의 100% 계열회사입니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 디펜스(100%), 한화 파워시스템(100%), 한화 정밀기계(10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방산주인 한화 디펜스는 상장되어 있지 않아 투자를 하려면 간접투자로 한화 에어로 스페이를 매수하여야 합니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대한민국의 항공, 방위산업에 사용되는 엔진 및 로봇, 보안 시스템, IT설루션 등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일전에는 삼성항공산업 주식회사였지만 회사가 옮겨지며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의 미래?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는 대한민국의 대표 방산주입니다. 현재 K-9 자주포, 래드 백 장갑차등이 아주 좋은 평을 받고 있으며 만약 호주에 래드 백 장갑차 수주를 따게 된다면 추후 미국의 장갑차 수주도 딸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현재 신기술 개발과 새로운 무기 개발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방산관련주 KAI 한국항공우주 산업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앞으로가 가장 기대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바로 며칠 전 KFX 차세대 전투기 동체 조립 영상이 올라오며 엄청난 이슈가 있었습니다.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새로 개발한 AESA LADAR가 차세대 KFX 전투기에 조립이 된다는 것입니다. 현재 6세대 전투기를 개발 중인 미국에서 AESA LADAR의 기술 유출을 막기 위해서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 한국에서 이를 개발하여 전투기에 탑재한다는 것 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한국항공우주 산업은 현재 개발 중인 KFX 차세대 전투기 이외에도 고등훈련기 T-50, 수리온 헬기 등등 다양한 항공 무기들도 제작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산업의 미래?

 한국항공우주 산업의 미래는 단연 KFX 차세대 전투기를 얼마나 빠르고 완벽하게 만드느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재 약 8조 원 정도의 규모로써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양산에 들어간다면 대당 단가가 약 700억 원 이하로써 미국의 F-35A와 비교하여 아주 좋은 경쟁력을 지니기 때문에 엄청난 수익을 거 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약 KFX 차세대 전투기 개발이 실패로 돌아가게 된다면 만만치 않은 타격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방산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기술개발이 점점 발전함에 따라 방산산업도 발전하고 있으며 국가에서 투자를 많이 하는 만큼 앞으로가 기대되는 방산 주입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