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LG화학, SK이노베이션, 알루코

by 문쉘 2020. 9.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이제부터의 시대는 내연기관 자동차들의 시대가 저물고 전기차가 새로운 시장을 잡을 것 같습니다. Tesla에서 시작한 전기차 대중화 사업이 점점 늘어나며 현대자동차에서도 전기차를 많이 내어 놓고 있습니다. 또한 Mercedes Benz, BMW, Audi 등 독일 3사에서도 전기차를 내어놓으며 앞으로는 전기차가 대세가 될 거 같습니다.

이러한 전기차들의 가장 중요한 배터리가 대부분 한국에서 수출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LG화학, SK이노베이션, 알루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의 미래

 전기차는 현재 환경문제에 의해 각광받고 있는 사업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2040년에는 전 세계 승용차의 30%가 전기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내버스나 택시 등 대중교통 수단은 80% 이상이 전기차로 대체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전기차 시장은 연 25%의 성장률을 보이며 아주 각광받고 있는 사업입니다.

LG화학

 

 

LG화학은 LG그룹의 주력 계열사로써 국내 대표 화학 기업입니다. 사업분야는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생명과학이며 주력사업은 전기자동차용 전지와 첨단소재입니다.

 현재 LG화학은 대한민국이 아닌 전 세계에서 대표적인 전기차 배터리 공급 업체입니다. LG화학의 배터리 점유율은 현재 전 세계 1위이며 약 2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의 오늘자 주가는 666,000원입니다. 3월에 코로나 19로 인한 폭락 때 230,000원까지 하락한 후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LG화학의 주가가 100만 원을 찍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도 LG화학과 더불어 국내 대표 전기차 배터리 공급 기업입니다. LG화학에는 조금 밀리지만 그래도 세계 6위로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LG화학이랑 소송이 들어갔는데 이 소송이 패배하면서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미국에서 패소한 뒤 한국에서도 패소하며 패배가 거의 확실히 되었습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원래 본업이 정유산업인데 현재 경기가 좋지 않아 정제마진이 마이너스를 계속 기록하고 있어 손해가 크다고 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오늘가 주가는 153,000원입니다. 3월 코로나 19로 인한 폭락 때 57,300원까지 하락한 후 상승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은 만약 정유 쪽의 경기가 돌아온다면 최대 30만 원 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알루코

 

 

 알루코는 코스닥이 아닌 코스피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현재 시가총액 3,511억 원, 코스피 357위, 상장주식수는 83,207,283개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0.98%로 외국인 한도 주식수가 낮습니다. 알루코의 경우 전기차 배터리 관련 공급계약을 통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알루코는 알루미늄 압연, 압출 및 연신 제조품 제조업체로써 1956년 동양강철공업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알루코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에 배터리팩 하우징 공급을 약 4억 달러 상당 계약을 맺음으로써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핵심 부품업체로 올라섰습니다.  또한 알루코는 2031년까지 폭스바겐그룹 전기차용 배터리의 핵심인 배터리팩 하우징을 납부하기로 하였습니다.

 알루코의 오늘가 주가는 4,220원이며 당장은 조정구간이지만 앞으로를 본다면 투자할 가치가 있는 기업입니다.


 

이상으로 전기차 관련주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전기차 관련주가 있으므로 다양한 정보를 취합해 꼭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