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은행

국민은행 ATM 이용시간 및 입/출금 한도와 수수료 안내

by 문쉘 2020. 10.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요즘은 시대가 많이 발전하여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은행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는 물론 계좌 개설, 대출신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은행에 꼭 가서 하여야 하는 업무가 있습니다. 바로 현금 입/출금입니다.

아무래도 아직은 현금 입/출금은 은행에 직접 가서 하여야 하는데 이러한 은행 업무시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onshells.tistory.com/117

 

국민은행 영업시간 점심시간 및 특화점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대출을 받거나 또는 송금이나 인출을 하려면 꼭 은행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은행 영업시간이 직장인들은 참 가기 힘든 시간인 것 같습니다. 회사를 마치고 가��

moonshells.tistory.com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입/출금할 수 있는 국민은행 ATM 이용시간 및 입/출금 한도와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ATM 이용시간

 국민은행 ATM 이용시간은 지점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점 및 ATM 기계는 24시간 개방되어 있으며 00시 ~ 00시 03분까지, 05 ~ 05시 10분까지는 점검 시간으로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국민은행 ATM 이용 입/출금 한도

 국민은행 ATM의 이용한도는 1회 100만 원 까지, 수표는 최대 600만 원까지 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일 횟수는 상관이 없으며 최대 6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입금 시에는 1회 150만 원까지 가능하며 입금은 출금과 다르게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그리고 계좌 송금 같은 경우 1회 600만 원까지 가능하며 1일 최대 3,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ATM 이용 수수료

 국민은행 ATM은 은행 영업시간인 09시 ~ 16시까지는 수수료가 면제가 되며 영업시간 이외에는 수수료가 부과가 됩니다. 또한 타 은행의 ATM기기를 이용해서 출금을 할 경우 송금 수수료가 부과가 됩니다.

 

국민은행 ATM 이용 안전 수칙

 1. 비밀번호 입력 시에는 타인에게 노출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2. 이용후에는 반드시 카드 및 통장 그리고 현금의 회수를 확인합니다.

 3. 장애 및 문제 발생 시에는 부스에 설치된 전화기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4. 거래명세표는 타인이 볼 수 없도록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ATM 이용시간 및 입/출금 한도와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업시간 내에 ATM기기에서 이용을 하여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더 아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