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 IT

닌텐도 짱구 버전 동물의숲 출시 일정 /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 한국어 지원

by 문쉘 2021. 2.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얼마 전 18일 온라인 쇼케이스 닌텐도 디렉트에서 힐링할 수 있는 동물의 숲 느낌의 짱구 버전 동숲의 발표가 났습니다. 닌텐도에서 추억의 국민 애니메이션인 일명 짱구 버전 동물의 숲. 짱구는 못 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https://youtu.be/oLrCa1-oQ7o

 

게임의 스토리

 이 게임은 여름방학에 규슈의 작은 마을 아소에서 일어나는 짱구네 가족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마을에서 일주일간 생활하게 되며 이 마을에서 다 함께 밥을 먹거나 아빠와 같이 목욕을 하고 아침에는 라디오에 맞춰서 운동을 합니다.

 

 

 또한 다양한 벌레를 채집하고 개천에서 낚시를 하며 물고기도 잡을 수 있으며 마을 사람들과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여름방학이 될 뻔하였지만... 조금 이상한 박사와 만나면서 신기한 일들이 조금씩 조금씩 일어나게 됩니다. 새롭게 만난 친구들은 어째서인가 그전에 만났던 친구들과 닮았으며 마을에는 공룡이나 닌자의 모습도 보입니다. 도대체 어떤 여름방학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게임 개요

 짱구는 못 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이야기는 닌텐도 동물의 숲과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마을을 돌아다닐 수 있으며 마을 주민들과도 아무렇게나 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빠와의 목욕이나 곤충채집, 낚시 등등 여러 가지 게임을 즐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상에 지도가 있어서 이 지도를 통해서 여러 가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더라도 기존의 동물의 숲과 상당히 비슷한 것 같습니다.

 

 

게임의 특색

 아무래도 짱구는 못 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이야기의 가장 큰 특색은 바로 짱구 IP를 사용한 것인 것 같습니다. 남녀노소 가장 친근한 캐릭터인 짱구를 통해서 재미를 창출하였으며 일본 시골마을의 풍경을 정말 멋진 그래픽으로 표현해내서 정말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게 됩니다.

짱구 버전 동숲 출시 일정

 짱구는 못 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이야기의 출시 예정은 2021년 여름에 발매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올여름에 출시는 확정인 것 같습니다.

 

 

한국어 패치 과연 될 것 인가?

 짱구는 못 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이야기의 제작자인 아야 카베 카즈 씨의 트위터에 따르면 아직까지 어떤 언어를 지원할지는 결정 난 것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작자인 아야 카베 카즈 씨가 직접 공식석상에서 한국어화를 언급하였으므로 한국어화는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입니다.

 

이상으로 짱구 버전 동물의 숲 짱구는 못 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이야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나오기를 바라며 꼭 한국어 지원이 되어서 한국어 패치 + 한국 성우들의 더빙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