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애플과 현대자동차 공동개발 하는 애플카는?

by 문쉘 2021. 1.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현대자동차와 애플이 합작하여 애플 카를 만들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아래는 CNN 뉴스의 일부를 발췌 하였습니다.

 

 

런던(CNN) 애플이 현대자동차와 전기차 협력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업체와의 제휴가 바람직하지만 아이폰과의 관계 맺기에 열심인 자동차 회사는 이 회사뿐만이 아닐 것이다.

애플사(AAPL)가 타이어를 착용한 것으로 밝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애플의 고위 임원은 2014년 이 회사의 전기차 제조를 조사하기 위해 BMWY 공장을 둘러봤지만 구애했다. 큰 의미는 없다. 이후 '프로젝트 타이탄'에 대한 온갖 추측이 난무했다. 애플은 비밀주의지만 자동차 사업에 뛰어들어야 한다.

 

 


어떤 경우든 iCar는 몇 년 전 일이지만, 지금은 애플에 계획을 가속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수 있다.


이런 판데믹이 세계적인 판매 부진의 기폭제가 된 것은 자동차 업체들이 기후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내연기관을 버리는 대형 과제를 진지하게 처리하기 시작했을 때다. 전기자동차 개발에 필요한 투자원가 분산, 기업 협업 등을 위해 업계 전체에 파트너십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VW가 테슬라를 제치고 노르웨이 전기자동차가 역대 최고인 54%를 기록했다.

이런 상황에서 신흥기업의 발판이 되지 않으려던 자동차 회사들이 갑자기 협력의 물꼬를 텄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현다이(HYMTF)는 다른 기업, 심지어 기술업체와도 손을 잡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한다. 높다

 


이 그룹은 중국 바이두(BIDU)와 미국 반도체 업체인 NVIDIA(NVidia.N)와 자율주행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이 회사와 크로아티아의 신흥 자동차 기업 Ri매콘 전기차와 우버(UBER)는 그라브, 오라 모빌리티 서비스와 제휴한다. 기존 파트너가 많아짐에 따라 현대차는 애플의 더 매력적인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우리는 마치 네가 읽지 않는 것처럼 하루 종일 책을 읽는다.

 


당신이 알아야 할 비즈니스 톱뉴스를 보내기 위해 매일 밤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 회사는 철강에서 엘리베이터까지 한국 경제를 휩쓴 거대 재벌 중 하나이자 재벌의 보배다. 영국 버밍엄 경영대학원의 자동차 전문가인 데이비드 베일리 교수는 더 큰 규모의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산업 네트워크의 일부분. 도움이 된다.

 


현대차는 12월 현재 시판 중인 다른 전기차처럼 주행거리 300마일이 넘는 전기차의 전력을 18분 안에 80%까지 충전하는 것을 골자로 한 새로운 제조 플랫폼을 내놓았다. 이 회사는 승용차나 SUV의 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수소연료전지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이 다섯 가지 특허는 애플의 자동차에 시각적 충격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하드웨어를 잘 다룰 뿐 아니라 좋은 차입니다. 신뢰도 높고 품질도 좋고 가격도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애플과의 제휴는 자동차 업계의 새 시대를 여는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의 또 다른 합리적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이 회사는 앞으로 수십 년간 세계 경제 성장의 중심이 될 아시아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제조 거점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으로 전기자동차 수요의 최대 견인차 수준에 근접하고 있다. 중국(애플의 공급망 대부분이 이미 아시아 지역에 거점을 두고 있다).

투자자들이 금요일에 잠재적인 이익을 인식하면서 현대차 주식은 서울에서 약 20% 올랐다. 이날은 20년 만에 최고의 날이었다. 뉴욕시장에서 애플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애플(AAPL.O)이 CNN 비즈니스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현대차는 성명에서 "많은 업체로부터 협력 제의를 받았지만 아직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는 2019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콘퍼런스에서 강연했다.

 

 


웨이드 부시 애널리스트 대니얼 엡스는 연구노트에서 "전기차는 향후 10년 내에 세계에서 1조 달러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애플로서는 전략적으로 가장 빈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난한 나라의 현명한 처사"라고 말했다. 하지만 규모에 따라 자동차를 만들기 어려워 iCar가 될 가능성이 높다.

그는 "최근 몇 주간 투자자들의 대화를 보면 대부분의 시장 참여자들이 자사의 자동차나 공장 건설 대신 전기차(EV)의 길을 택했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