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초보 엄마, 아빠가 알아야하는 육아상식 part.3

by 문쉘 2020. 6.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오늘은 초보 엄마, 아빠가 알아야 하는 육아상식 마지막 편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엄마, 아빠가 되기 위해 같이 한번 알아봅시다.

 


11. 코막힘

 요즘은 공기 질이 안 좋아져서 코막힘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아이의 코막힘 증상은 당장은 큰 문제는 없지만 지속해서 발생할 시에는 뇌에 공급되는 산소가 부족해져서 두뇌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은 입이 튀어나오는 입툭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루에 3번 정도 콧물 흡입기를 사용해서 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2. 변

 보통 아이의 변은 황금색을 띠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녹색의 무언가가 나올 때도 있고 녹변을 볼 때도 있으므로 크게 신경 쓰시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유를 먹이고 난 후에 녹변은 주의하여야 합니다.

 

13. 이유식

 이유식은 생후 4 ~ 6개월 이후 쌀죽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이유식의 시작을 과일즙으로 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잘못된 육아 상식이라고 합니다. 과즙이 단맛이 강하여 이후에 쌀죽을 먹일 때 단맛이 없어 거부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14. 뼈만 지기

 아이의 뼈를 만지는 것은 절대로 금합니다. 아이의 뼈는 엄청 무르기 때문에 조금만 힘을 주어도 뼈에 영향을 주며 코를 높이고 쌍꺼풀을 만든다는 이유로 만지다가는 아이의 두개골의 뼈가 어긋 날 수 있습니다.

 

15. 아빠의 육아

 마지막으로는 아빠의 육아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실험 결과들이 아빠 육아의 중요성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이 적은 아이들에 비해서 사회성이 높고 IQ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아빠와의 소통이 아이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초보 엄마, 아빠가 알 하야 하는 육아상식 총 1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를 처음 키우게 되면 정말 모르는 것이 많고 당황스러운 것이 많이 있습니다. 부모의 마음은 우리 아이를 건강하고 씩씩하게 키우고 싶은 마음이기 때문에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다 같이 아이에게 좋은 육아를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