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임신 중 섭취해야 할 영양소 Best. 3

by 문쉘 2020. 5.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아빠 문쉘입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다가 다시 심각해지고 있네요ㅠㅠ

날도 점점 더워지고 이제는 마스크 쓰고 다니기도 점점 더 힘들어지는 거 같아요.

이럴 때 일 수록 우리 임산부 아내들 잘 챙겨 드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 중 섭취해야 할 영양소 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임신 중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임신 중에는 가장 신경 쓰고 관심을 가지는 부분이 바로 태아의 건강이죠. 태아는 엄마에게서 영양소를 받아오기 때문에 곧 '엄마의 건강 = 태아의 건강'이 됩니다. 또한 태아는 여러 가지의 세포들이 새롭게 만들어지는데요. 이과정에서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하며 이것이 충족되어야 더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란다고 합니다.


1. 엽산

 엽산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태아의 뇌, 척수, 신경 등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신경관 결손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이 신경관 결손은 무뇌아나 척추 신경이 노출되는 병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엽산은 임신 전부터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으며 임신 13주까지는 반드시 섭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엽산은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다량 섭취해도 소변으로 빠져나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풍부한 음식 : 각종 채소, 과일(키위), 콩, 곡물 등

 (엽산은 식품 섭취 만으로는 부족하므로 시중에 파는 단일 알약이나 종합비타민으로 섭취하여도 됩니다.)

 

2. 철분

 철분은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 구속 헤모글로빈의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임신 중에는 태아의 성장과 태반의 성장으로 몸속에서는 다량의 혈액량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과정에서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이 오거나 쉽게 피로해지게 되며 집중력이 떨어지고 학습 능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음식 : 지방이 적은 붉은 살코기, 닭고기, 생선, 굴 등

 (식품 섭취 만으로는 부족하여 보충제로 섭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섭취 전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여야 합니다.)

 

3. 칼슘

 칼슘은 태아의 뼈, 치아의 형성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또한 혈액을 통해서 근육이나 신경기능을 조절하고 혈액응고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몸속에서 칼슘이 부족하면 뼛속이나 치아의 칼슘을 빼서 쓰게 되므로 임신 후에도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풍부한 음식 : 우유 및 유제품, 생선, 해조류, 두류, 곡류 등

 (식품 섭취만으로는 필요양을 충족시키기는 어려우나 필요 이상으로 특정 조직이나 기관에 쌓이게 되면 석회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아내의 임신 중 섭취해야 할 영양소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C, A 등등과 같은 것들을 섭취하면 좋으나 그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을 뽑아 보았습니다.

남편으로써 임신 중인 아내에게 필요한 영양소들을 알고 미리 준비하고 챙겨주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죠?ㅎㅎ

 

임신 중의 아내는 거동도 불편하고 생활도 바뀌기 때문에 많이 힘들어합니다.

그럴 때 남편으로써 옆에서 도와주고 챙겨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다 같이 좋은 남편 좋은 아빠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