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은행

신한은행 영업시간 점심시간 및 점검시간

by 문쉘 2020. 8.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얼마 전 은행에 볼일이 있어서 가려고 했는데 가보니 영업시간이 지났더라고요..

은행도 일반 회사와 같이 5시 마감인 줄 알고 갔는데 5시보다 빨리 마감을 합니다.

아마 저처럼 은행 영업시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신한은행 영업시간 및 다른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영업시간은?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4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주말 및 공휴일은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의 근무시간이 평일 8시 ~ 오후 6시까지인 것을 감안하였을 때 도저히 갈 수 있는 시간이 아닙니다.

 운영시간이 짧아서 직장인들은 갈 시간도 없고 주말에도 운영을 해주었으면 하는데 주말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각 지점의 은행 운영시간은 대부분 동일하며 지점 은행을 인터넷에 검색하면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지점의 영업시간이 동일합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은 주로 점심시간을 이용하게 됩니다.

 

은행의 점심시간은?

 직장인들은 직장에서의 시간 때문에 휴가나 개인용무로 나오는 것 외에는 점심시간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각 지점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의 은행의 점심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약 2시간)입니다.

 하지만 은행의 점심시간은 일반 회사랑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점심시간에도 영업을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병원이나 공공기관의 점심시간 같은 경우에는 영업을 하지 않고 식사를 하러 가는데 은행의 경우 교대로 식사를 하러 가시며 약 절반의 인원은 업무를 계속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업무를 보는 인원이 줄어들기 때문에 평소보다 대기하는 시간이 많이 길어집니다.

 

신한은행의 점검 시간은?

 은행에서 직접 하는 업무는 아니지만 신한은행의 점검 시간은 00시 ~ 00시 10분까지입니다. 이 시간에는 시스템 전환 작업으로 모바일 및 인터넷 뱅킹 업무도 제한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대부분의 서류 및 기타 작업들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은행에 방문해서 처리해야 하는 업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은행 영업시간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한은행 ATM 이용은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https://moonshells.tistory.com/20?category=821776

 

신한은행 ATM 이용시간, 입금/출금 한도 및 수수료 안내

안녕하세요~~ 문쉘입니다. 은행은 가야 하지만 은행 갈 시간이 부족해서 ATM기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하지만 정작 이용한도나 이용시간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

moonshells.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